질칸디다증 세균성질염 약, 지노브이질연질캡슐 효능 부작용및 사용상 주의점

건강한 일상 블로그에서는 다양한 의약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는 블로그입니다.

지노브이질연질캡슐


이 글에서는 지노브이질연질캡슐에 관한 효능, 복용법, 부작용에 관한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만약 지금 지노브이질연질캡슐을 복용하시고자 한다면 잠시 이 글을 정독하시고 복용하시는 건 어때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의약품 정보

제품명: 지노브이질연질캡슐 (Gyno-V Vaginal Soft Cap.)

전문/일반: 전문

제조 및 수입원: 유니메드제약

판매 회사: 유니메드제약

복지부 분류: 255 - 비뇨생식기관용제(성병예방제 포함)

보험코드/구분: A50751531 (급여 450원/1 개) 

영문 성분명: Neomycin Sulfate 50.2 mg, Polymyxin B Sulfate 35000 IU, Nystatin 100000 IU

한글 성분명: 황산네오마이신 50.2 mg, 황산폴리믹신B 35000 IU, 니스타틴 100000 IU 

생산여부: 생산

미국 FDA 임부안정성: 분류 D - 위험하다는 증거가 있다. 임상자료나 시판후 자료에서 태아에 대한 위험성을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물 사용의 유익성이 잠재적 위험성을 상회할 수 있다.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이나 중증 질환에 사용이 필요한 경우, 보다 안전한 약물을 사용할 수 없거나 보다 안전한 약물이 효과가 없다면 사용할 수도 있다.

성상: 황색 난형의 연질캡슐형 질좌제

▶ 어떤 증상에 복용하나요?

질칸디다증, 비특이성 세균성질염, 외음부염, 위 질환에 기인하는 화농성대하

▶ 이 약은 어떻게 복용할까요?

성인 : 1일 1캡슐을 6일간 저녁에 질내에 깊숙히 삽입한다. 
중증 또는 만성 감염의 경우 1일 1~2캡슐을 6~12일간 아침, 저녁에 투여한다. 


▶ 복용시 부작용및 사용상 주의점

(캡슐제)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반응 환자
2) 콘돔, 질내 피임용격막을 사용하는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살정제를 사용하는 환자

3. 이상반응
1) 접촉성 알레르기성 습진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장기간 사용시 자주 나타난다. 때때로 점막자극과 드물게 과민반응이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중지한다.
2) 대두유로 인한 과민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4. 일반적 주의
1) 신장 및 청각 등에 대해 전신적 독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단기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신부전 환자 또는 2차 전신 독성이 나타난 환자에는 투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며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사용한다.
3) 항생물질 또는 그 유사 제제를 사용시 과민반응이 생기는 경우에는 이 약 사용을 특히 주의한다.
4) 이 약의 사용에 있어서 내성균의 발현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원칙적으로 감수성을 확인하고 치료상 필요한 최소기간만 투여한다.

5. 상호작용
1) 이 약은 콘돔, 질내 피임용격막과 같은 라텍스 또는 고무제품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2) 이 약은 살정제의 피임력을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6.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동물 실험에서 이 약의 최기형성에 대한 증거는 확인되지 않았다. 임상적으로 특정한 기형 혹은 태아독성에 대한 데이터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임부 또는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 대한 실험은 충분치 않으므로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2) 수유부에서 약물 이행에 대한 데이터가 없으므로 수유부는 이 약을 사용하지 않는다.

7. 적용상의 주의
1) 이 약은 질에만 사용하고 내복용으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2) 생리기간 중에도 치료를 중단하지 않는다.

※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즉시 중단하시고 의사의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질칸디다증 세균성질염 약, 지노브이질연질캡슐 효능 부작용및 사용상 주의점 질칸디다증 세균성질염 약, 지노브이질연질캡슐 효능 부작용및 사용상 주의점 Reviewed by 푸하파 on 3월 25, 2018 Rating: 5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